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용시대의 신유형 영어 학습, 공구리 회화

쇼트 펀트 포메이션/쇼트 펀트 포메이션

Written by Y. J. Kim    Published in 2008. 1. 13.

본문

  영어 때문에 고민이십니까? 영어 때문에 답답하십니까? 아무리 학원을 다녀도 실력이 늘지 않으신다고요? 아무리 미드를 봐도 안 들리신다고요? 미치고 팔짝 뛰겠다고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공부 방법이 비실용적이니까 효과를 못 보시는 겁니다. 바야흐로 작금의 세계는 '실용적이지 않으면 모두 가라'를 천명하는 실용의 시대입니다. 유사 이래 가장 실용적인 정부가 가장 실용적인 모토와 함께 등장하였고 남녀노소 누구나 '실용'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고 있습니다. 일찍이 '시대와의 불화'에서 예술이 반드시 실용과 무관한 것으로 이루어진다고는 생각치 않는다 하셨던 소설가 이문열씨조차 (이거 장난이 아닌데?) 멋쩍어할 법한 슈퍼듀퍼급 실용의 시대가 왔습니다. 따라서 영어공부 또한 쓸모가 없는 방법은 갈아치워야 합니다. 학원에서 가르치는 영어야 조건반사적 문제풀이용을 벗어나지 못합니다. 학원비는 또 얼마나 비쌉니까? 당연히 비실용적입니다. '그레이스 아나토미'를 백 번 돌려본들 그 안에서 쓰인 회화를 우리가 쓸 일이 있겠습니까? (만약 있으시다면 당신의 직업이 의사이거나, 연애 생활에 심각한 윤리적 문제가 있거나, 둘 다일 겁니다.) 시간은 또 얼마나 잡아 먹습니까? 역시 비실용적입니다. 그럼 영어를 그만두어야 할까요? 아닙니다. 영어야 말로 이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실용의 다른 이름임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그럼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지리산에서 5년, 속리산에서 5년, 계룡산에서 5년, 합이 15년동안 한국인에 걸맞는 영어학습법을 연구해오신 김영어(잉글리쉬 킴) 선생께서 피를 한 말이나 토해가며 연구에 매진한 끝에 개발하신 '공구리 회화' 시리즈가 있습니다.

  '공구리 회화' 시리즈는 회화중심주의를 천명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실제 실용적 삶의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 대화만을 엄선하여 실었습니다. 여기 제시된 747개의 실용적 문장만 달달 암기하여도 당신은 모든 건설현장에서 촉망받는 실용적 일꾼이 될 수 있습니다. 본 교재는 다음과 같이 당신의 영어실력을 양생시킬 매우 실용적인 여섯 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Chapter 1. 이 구덩이 말고 저 구덩이를 파라. / 철수야, 어서 구루마를 가져와.
Chapter 2. 넌 기소 공구리의 중요성을 몰라. / 아따 그 놈, 노가다 곤조하고는.
Chapter 3. 함바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 올해는 하꼬방을 벗어나야죠.
Chapter 4. 오늘 또 대마치네. / 이 빌어먹을 놈의 도끼다시 인생.
Chapter 5. 이 사람은 우리 십장입니다. / 어떤 놈이 공구리 양생을 야매로 해놨는지 바래가 난다.
Chapter 6. 오늘 일은 거기까지 해서 야리끼리 합시다. / 오야가 오늘은 시마이하잡니다.

  본 교재는 두 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권 12,000원입니다. 구매자 전원에게 네이티브 육체 노동자들의 생동감 넘치는 대화가 담긴 카세트 테이프를 드립니다. 이 듣기 테이프는 747가지 대화를 우리말로 한 번, 영어로 한 번 반복하여 들려 드립니다. 이를테면 '이 사람은 우리 십장입니다'라고 한국인이 말하면 '히 이즈 아워 포어맨'이라고 외국인이 따라 말하는 식으로 귀에 쏙쏙 들어오도록 재미지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테이프를 반복 청취할 경우 당신의 실용회화 능력에 큰 도움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김영어(잉글리쉬 킴) 저/ 용용(用用)문화사/ 신국판/ 전 2권/ 358면 / 12000원.

(2008년 01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